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효성, 글로벌 인재 육성해 ‘백년대계(百年大計)’ 세운다

2017년 11월 06일(월) 제530호
ADVERTORIAL webmaster@sisain.kr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네이버블로그블로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전문직무 과정’, ‘과제 탐구’ 등 업무역량 향상 프로그램 강화

핵심 가치 체계인 효성웨이(Hyosung Way)를 내재화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선발 및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효성은 글로벌 핵심 인재를 키우는 ‘백년대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재개발 조직을 대폭 확대하고 다양한 신규 교육 과정을 개설하는 등 최상의 인재 육성 시스템을 갖춘 ‘효성인력개발원’을 운영하고 있다. 인력개발원은 효성이 글로벌 무한 경쟁 시대 속에서 환경변화에 좌우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인재 육성’ 이 핵심이라는 회사의 경영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산업 기술과 인재 육성을 통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해온 전통을 계승하고,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도 지속적으로 고성장하는 ‘글로벌 초일류 효성’ 으로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인재 육성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

효성인력개발원에서는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요구되는 업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각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기초 지식 및 스킬을 학습하고, 현장에서는 실제 업무에 맞는 학습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업무성과 향상을 높이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일방적인 교육 제공이 아닌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 요구를 파악해 반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업부별, 팀별, 개인별로 사업분야 및 직무특성에 따라 실제업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 스킬, 노하우를 업무현장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효성은 임직원들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일반적인 이론 위주의 지식교육에서 탈피, 현업 내 다양한 사례 개발을 활용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전문직무 과정은 ‘영업, 품질 연구, 회계’ 4개 분야에서 수준별로 교육과정을 개설해 사내외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 60여 개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업실무 과정은 사내 강사를 통해 실무사례와 이론을 병행학습함으로써 실무지식을 쌓고, 유관 업무의 사례공유를 통한 문제 해결 능력 함양으로 실제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을 도모하고 있으며 차세대 리더와 글로벌 리더를 확보하기 위해 국내외 MBA 과정 및 석박사 학위 취득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13년부터는 GWP(Great Work Place) 활동의 일환으로 ‘목표의식을 가지고 열심히, 시너지를 내며 일하는 조직문화 구축’을 목표로 한 기업문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