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HDC현대산업개발, 개발 및 운영사업 확대해 수익성과 안정성 확보

2018년 09월 03일(월) 제573호
ADVERTORIAL webmaster@sisain.co.kr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네이버블로그블로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디벨로퍼로서의 조직적 토양을 갖추고 복합개발능력과 운영능력 강화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으로 서울 동북권의 도시가치 업그레이드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5월 1일 기업분할 후 사업회사로서 개발 및 운영, 건설사업 등 주력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기업분할 이후 지난 7월 발표한 HDC현대산업개발의 첫 실적은 사업회사로서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상반기 별도기준 매출 1조 3076억, 영업이익 158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실적기준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24.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0.9% 급증하며 12.1%의 업계 최고의 영업이익률을 보였다.

 디벨로퍼로서의 경쟁력 또한 한층 강화되었다. 올해 초 신설한 개발·운영사업본부는 영업, 설계, 운영 등이 통합된 에자일(Agile)조직을 도입했으며, 민첩하고 수평적인 조직체계를 갖추어 변화를 위한 조직적 토양을 갖추었다. 지난 6월에는 한국농어촌공사와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민·관 합동 사업모델 발굴 및 추진에 협력 등 디벨로퍼로서의 행보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총 사업비 2조 5천억원 규모의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융복합 도시개발사업을 선보이는 서울 동북권 최대 개발사업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역적 도시기획의 관점으로 서울 내 체계적인 균형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향후 GTX C 노선 등 교통여건이 개선되면 광운대 역세권은 서울의 새로운 거점지역으로 발돋움 하게 될 것이다. 나아가 HDC현대산업개발은 HDC Brand 도시개발을 통해 도시의 가치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창조하는 Developer로 도약할 것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시공 및 도급 부문의 안정적 기반을 바탕으로 개발사업과 운영사업을 확대해 성장성과 수익성 그리고 안정성이 균형을 이루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기존 자체개발 사업역량과 인프라 조성 능력에 새로이 융복합개발능력과 운영능력을 강화하여 차별화된 개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