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확산에 따라 스웨덴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GRANIT)’ 국내 사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라니트는 1997년, 스웨덴 패션 업계에서 활동하던 수잔 리엔버그(Susanne Liljenberg)와 아넷영뮤스(AnettJorméus)가 함께 설립한 브랜드로,북유럽풍 스웨덴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실용성, 품질, 아름다움에 근간을 둔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이다.

그라니트는현재 스웨덴,핀란드,노르웨이 등 북유럽 3개국과 독일 등 유럽에서만 30여개 단독 매장을 운영 중이고,아시아권에서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최초로 사업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330m2(약 100평) 규모의 그라니트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지상 1층과 2층은 그라니트 대표 상품을 테마별로 묶어 구성했고,지하 1층은 차별화된 공간연출로 유명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아러바우트(r.about)’ 카페를 운영한다.

또 매장 앞 가든에는 계절감을 보여주는 식물 연출로 방문 고객에게 차별화된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했다.

그라니트는 ‘Simplify your life – more time to live(일상을 간소화하세요-그리고 남는 시간에 진정한 삶을 즐기세요)’ 라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일상을 보다 편하게 만들어 줄 실용적이고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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