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유치원 원장들이 모두 루이뷔통은 아닙니다”

2018년 11월 05일(월) 제582호
시사IN 편집국 webmaster@sisain.co.kr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네이버블로그블로그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이왕 태극기부대와 대통합 선언한 김에 태극기부대와 이란성 쌍둥이인 일베하고도 대통합하겠다고 선언하시기 바랍니다.”
10월31일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태극기부대도 품어야 한다는 전원책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을 비판하며 이렇게 말해. 길 잃은 보수가 가는 길은 어디?




“미국은 어떤 사람이 와서 아이를 낳으면 시민권을 주는 세계에서 유일한 나라다. 그런 식으로 시민권을 받는 사람들이 85년 동안 모든 혜택을 누린다. 그것은 어리석은 일이며, 이제는 끝내야 한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월30일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와 인터뷰에서 한 말. ‘출생시민권(birthright citizenship)’ 폐지 발언으로 미국 원정출산도 종말?



ⓒ연합뉴스
김용임 한국유치원총연합회 비대위원장


“유치원 원장들이 모두 루이뷔통은 아닙니다.”
10월30일 국정감사에서 김용임 한국유치원총연합회 대외협력부장의 항변. ‘헤드랜턴 퍼포먼스’까지 준비했지만, 누리꾼의 시선을 사로잡은 건 그의 옷. 그가 입은 옷이 명품이냐 짝퉁이냐를 놓고 논란이 벌어지기도.




“몽니가 끝이 없는 것 같다.”

10월31일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그림)가, 조명균 통일부 장관 해임 건의안을 자유한국당이 제출하자 이렇게 말해. 자유한국당은 국회 동의 없이 남북 철도·도로 연결 사업 추진 등을 문제 삼았는데, ‘통일 대박론’을 외친 원조 정당이 어디더라?


ⓒ시사IN 양한모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 만나 개망신 당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0월26일 자유한국당 전국 광역·기초의원 합동 워크숍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유럽 순방을
비판하며 이렇게 말해. ‘막말의 대가’로 통하는 어떤 이가 시작하는
‘TV 홍카콜라’의 섭외를 의식한 발언?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