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숫자

대한의사협회(의협) 제42대 회장 선거가 마무리됐다.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회장과 주수호 의협 비상대책위원회 홍보위원장 후보 간의 결선투표 결과, 3월26일 임현택 후보가 최종 당선됐다. 후보 5명이 경쟁한 1차 투표에서, 기호 5번 정운용 후보2.68%, 총 904표를 득표했다.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소속의 정 후보는 의협 회장 선거에 나선 이들 가운데 유일하게 의대 증원을 찬성하며 “의협이 권익단체에서 벗어나야 한다”라고 주장한 후보였다.

 

3월26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대원터널 사거리 인근 도로를 생태체험장에서 탈출한 타조가 달리고 있다. ⓒ독자 제공
3월26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대원터널 사거리 인근 도로를 생태체험장에서 탈출한 타조가 달리고 있다. ⓒ독자 제공

이 주의 동물

3월26일 오전, 두 발 동물 한 마리가 경기 성남시 중원구 도심 질주했다. 인근 생태체험장에서 탈출한 타조였다. ‘타돌이’라는 이름의 이 2020년생 수컷 타조는 주변 차량들의 속도와 비슷하게 달리다가 종종 ‘깜빡이 없이’ 차선 변경도 감행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과 경찰은 성남시 상대원동 한 공장 건물 부지에 있던 타돌이를 발견하고 포획에 성공했다. 그 과정에서 다행히 타조나 시민들 아무도 다치지 않았다. 보도에 따르면, 타돌이는 최근 함께 지내던 암컷 타조 타순이가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면서 혼자 지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 주의 파업

3월28일 서울시내버스 노조가 총파업에 들어갔다. 전날 오후부터 서울시버스노동조합과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이 노사 간 협상에 들어갔으나, 임금인상률 등을 두고 이견이 좁혀지지 않아 합의가 결렬되었다. 그 결과 3월28일 오전 4시 첫차부터 서울 시내버스 97.6%에 해당하는 7210대가 운행을 멈췄다. 서울시는 당일 오전 6시에야 버스 외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달라는 재난안전문자를 시민들에게 발송했다. 파업 소식을 뒤늦게 들은 시민들은 비 오는 목요일 아침 출근길에 큰 불편을 겪었다.

기자명 변진경 기자 다른기사 보기 alm242@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기사